본문 바로가기

여가생활

스위치 조이콘 달리기/걷기 오류 간단한 해결 방법

몇일전에 스위치를 구매 했습니다 ;ㅅ;

젤다 꿈섬을 하려고 말이죠. 그런데 이상하게 잘~ 달리다가 갑자기 굼벵이처럼 걸어다니는겁니다. ㅡㅡ

스위치 조이콘 달리기/걷기 오류로 검색해보니, 이거 제법 여러사람이 흔하게 겪는 문제 더군요.

 

처음엔 이게 뭔가 내가 잘못 조작 한것으로 착각했었다죠...ㅋㅋㅋ

 

저의 경우엔 우측으로 이동할때에 힘을 주어서 누르지 않으면 달리기가 안되더라고요.

 

교환하러 가야하는가?라고 생각 하고 있엇는데, 이게 쉽게 해결 가능한 문제더군요.

 

일단 본체메인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아래쪽에 "컨트롤러와 센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 메뉴에 세부 사항에 보면 "스틱 보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걸 선택 한후 문제가 있는 아날로그 패트를 "콕" 눌러 주면 감도 측정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거기서 방향조작을 해보면 어느쪽이 감도 불량인지 알 수 있습니다.

 

X버튼을 누르면 보정이 시작 됩니다.

 

삼각형이 표시되는 방향으로 조작을 한번씩 해준 후 화면에서 시키는대로 한바퀴 돌려주면 간단하게 정이 완료됩니다.

 

보정 후 실제 게임에서 확인 해보면 캐릭터가 기어다니는 현상이 사라져 있을 겁니다!!

 

진짜 이게 검색으로도 해결 방법이 잘 나오지 않는것 같아서 혹시나 모를 곤란한 분들을 위해 간만에 글 작성 해보네요.

 

스위치 라이트 살려다가 그냥 구버전 스위치 삿는데 라이트 안사길 잘한것 같네요.

조이콘 불량때문에 말이 많아서...a

 

여튼 게임상에서 달리기가 잘 안되는 문제는 위 방법으로 대부분 해결 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