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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ck툴 다루기

ck툴 사용법 - 스카이림 ! !


ck툴 사용법 - 스카이림을 연재 해볼게요!!

헤헿..... 다른뜻은 없구... 그냥 기초적인것이나 알아두면 간단하게나마......
 
능력치 수정 / 아이템 타입변경 / 짜집기 / 원하는 능력치로 아이템 신규생성등등....을

간편하게 할 수있게끔 알려 드리려합니다 ;ㅅ;a


저도 실은 잘은 몰라용~* [초보자분들만 보시는게 좋아요~]
그래도 제가 원하는것 정도는 스스로 할 수있지욤~*

연재가 끝날 무렵에는 능력자분들이 가끔 올려주시는 멋지거나 이쁜 npc도 플레이블 종족으로
사용할 수있는 방법도 소개할거에요~*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방어구 능력치 수정과 기존 아이템을 복사해서

다른 능력치와 다른 타입의 아이템으로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ck툴을 시작한후 파일탭에 데이타를 누르던지......




빨간 네모칸으로 표시한 저 클리어파일 모양 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뜹니다

그럼~ 원하는 아이템이 있는 모드를 더블 클릭한 후

set as activs file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바뀝니당~*

이렇게 하는 이유는 수정후의 데이타가 어디로 저장될지를 지정해주는겁니다.


여러개의 모드를 열었을 경우에 이런 저런 작업후 그 데이터가 어디로 저장 될지를 결정해주는 작업이지요....

ck툴을 다루다보면 자연스레 알게되겠지만요 ;ㅅ; ! !




자 그럼~ 다시 데이터로드 버튼을 눌러보아요~*




그런후 다시 열었던 모드를 한번 클릭해주면 저렇게 파랗게 변합니다.

그럼 details버튼을 눌러봅시당~* 




그럼 이렇게 그 모드에 뭐가 있는지 간편하게 볼수있는 창이 뜹니당~*

여기서 armo는 아머[방어구]아이템을 나타네는것이고..... 그 옆부분이 아이템 이름인건 당연하겠죠..?;;
이것은 게임상에서의 방어구 능력치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arma 이것은 아머애드온이란것인데

이것은 아머[방어구] 아이템의 그래픽관련을 제어 해주는 것입니다~ ; ㅅ;

어렵지 않아요 ! ! !




자 이제 아이템 이름을 알았으니 object window 창에서 all을 눌러서 파랗게 만든 후 

filter 부분에 아이템 이름을 적어서 검색하면~ 되긴 한데요...


검색할때는 오래걸릴 수도 있으니....

메모장을 열어서 검색할 단어나 이름을 친 후 복사를 해서 붙이는게 좋습니다 ;ㅅ;


자 이렇게~하고나면.... 스샷의 내용처럼 창에 내용이 나올겁니다. 




자~ 아까 알아둔 아이템 이름이 요로코롬~ 잘 검색이 되었네요~ ^ ㅁ^ /

그럼 아이템 이름을 더블 클릭해봅시다 




이렇게 뜨면 잘~ 따라 오신거에요~ ;ㅁ; ! !

id는 ck툴상에서의 아이템의 이름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요 ㅎㅎ]

name은 게임상에서의 아이템 이름입니다.


그래서 id보다는 좀 더 중요한게 name입니당 ㅎㅎ
 
value는 아이템의 가치입니다. [상인 npc에게 아이템을 팔때 받을수있는 골드죠~]
맞나 모르겠네 헤헿...

enchanting은 아이템에 마법부여를 해준것과 같습니다~* [뭐 힘증가 무게증가등등 그런것 있죠 !]

template amor 이건 뭐 저도 잘은 몰라요
그리고 딱히 어디 쓰이는지도 모릅니다만... 별로 필요성을 느껴본적도 없긴해요...; ㅁ; [무책임....]

weight는 아이템의 무게입니다.
그 옆에 논이라고 보이는 저 탭이 방어구의 타입을 지정 해주는 것입니다. [라이트는 경갑 / 헤비는 중갑 / 논은 의복]




저렇게요~ 스샷처럼 눌러서 타입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그 옆에 바디가 파랗게 되있는게 보이죠?


그게 어느 부위에 장비가 되는건지를 지정해주는겁니다.


그리고.....

armor rating 부분이 방어력을 정해주는 부분입니다.

보통 15~20 정도가 경갑에 적당하고,

20~30 사이가 중갑에 적당한듯해요.



자 이렇게 능력치를 원하는대로 지정한후~

ok를 눌러주면 창이 사라집니다.


그 이후~




로드버튼 옆에 디스크모양 버튼을 눌러주면 저장이 완료가 됩니당~

그 이후 게임상에서 잘 고처졌는지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당~*





지금은 별로 필요 없겠지만....

일단 아머애드온에 대해서 설명할게요~*


male는 남자이고,
fmale는 여자인건 다들 아시죠 ;ㅅ;

biped model이 게임상에서 보여질 아이템의 그래픽을 지정해주는 것입니다.
biped object는 아이템의 착용 위치지정......

additional races는 착용가능 종족을 나타네는 걸건데 정확히는 몰라용~ ㅋㅋㅋ [역시 무책임...하핳]

일단 뭐 애드온은 나중에~ ㅋㅋㅋ


자 가볍게 시작해본~ 방어구 능력치 수정이였습니다~*

너무 길어저서 아이템 복사후 신규 방어구로 만드는 법은 다음에 할게요~* ㅋㅋㅋㅋㅋ 


뭐 그냥 가벼운 맘으로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만을 위해 시작한거니 과도한 태클은 삼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