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카이림 ck툴 다루기

스카이림 ck툴 사용법 연재 - 4

내맘대로 기분내킬때~* 작성해보는 ! !

스카이림 ck툴 사용법 연재 - 4번째네요 ㅋㅋㅋ

오늘은 스카이림에 존재하는 신기한 오류 하나를 소개합니다 =_=a
[아마 보통이라면 겪어보기 힘든...?]


여하간 스타트~*

일단 가볍게~ 영상을 보세요




일단 영상의 대략적인 상황 설명을 하자면...


뱀파이어가 아닌 상태에서 뱀파이어 로드 변신을 사용하기 위해서

그 마법 자체를 복사한후 수정을 가해서 뱀파이어가 아니라도 사용할 수 있게끔 해둔 상태입니다.
[콘솔로 마법을 그냥 넣어줘도 되겠지만,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새로 만들어 버린겁니다]

그런데 웃기는 현상이 일어난거죠..ㅋㅋㅋ

즐겨찾기 등록해놨는데 변신 해제후 즐겨찾기가 자동으로 풀리는 오류가 생긴겁니다.


그래서 이유를 생각하다 보니 같이 사라지는 마법들 전부가 같은 모드에 저장했다는 사실이 떠올라서...

모드를 분리 해줬지만, 오류 해결이 안되더군요....-_-a


그래서 내가 새로 수정한 마법만 사라지네..?

근데 왜 남이 만든 마법은 안사라질까....하고,


고민하면서 ck툴을 뚫어지게 처다보고 있다 한가지 사실을 알았습니다.




혹시 공통점을 아시겠습니까..?

그건 바로 -_-a

마법들 id뒤에 공통적으로 붙어있는 duplicate <- 이게 원인이였습니다.

하아.....


설마 이게 원인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이게 원인이더군요 - -;;




그래서 보시는 바와 같이 duplicate를 없애고 2를 붙혔습니다

아래는 수정결과 동영상입니다.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됐네요 -ㅅ-a


귀찮다고 복사 기능으로 해서 대충 수정한 결과가 이거군요 -_-a

뭐 물론 일반적인 경우라면 이런 일이 생기진 않겠지만요.


오늘은 이렇게 별것 아닌걸로도 오류가 생길 수 있다는걸 보여드리기 위해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