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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ck툴 다루기

스카이림 ck툴 사용법 연재 - 7

문의가 들어와서 아~~~주 간만에 적어 봅니다.

 

이게 대체 얼마만이여~ ㄷㄷ

 

 

 

사실 적을 만한게 생각도 안났고... 아니 그보다 별로 아는게 없으니 흙... 적을 껀덕지가...

 

 

 

크흙...

 

 

 

여하간 이번에는 양손 도끼를 한손으로 고쳐 볼게요~

 

문의 내용을 보니 도끼가 제법 멋지더군요

 

근데 모더분이 양손으로만 제작 해둔것 같습니다

 

 

이제 이것을 한손용으로 제작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스카이림 ck툴 사용법 연재 - 6번째 글과 다를 바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원하는 니프 파일을 열어 봅시다

 

스샷에 보면 WeaponAxe라는 부분이 보일겁니다

 

이게 한손 도끼인지 양손 도끼인지 지정 해주는 부분인데

 

스샷에선 양손도끼를 한손으로 고쳐 놓은 겁니다

 

양손도끼의 경우 저 부분이 다를겁니다

 

 

고치는 방법은 일단 WeaponAxe이 적혀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랫부분에도 WeaponAxe이 있는게 보이죠?

[미리 적었지만 양손일 경우 저부분이 다릅니다]

 

그럼 거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후 마우스 우측을 눌러 줍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창이 뜰겁니다

 

양손일 경우 WeaponAxe라 적힌 부분이 다를텐데 그것을 WeaponAxe로 고쳐 주세요

 

그런 gn 니프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1stPersonDaedricWarAxe라는 부분이 다른것으로 되어 있을텐데

 

일단 이것도 1stPersonDaedricWarAxe 고쳐 주세요

 

수정 방법은 비슷합니다

 

 

 

 

아무것이나 한손 도끼의 데이터를 ck툴에서 불러온 후

 

 

 

 

이런식으로 id부분과 name부분을 고쳐 줍니다

 

저는 네임부분을 게임상에서 헬프로 아이템 이름 검색할때 검색 하기 쉽게 영어로 바꿨습니다

 

 

그런 후 model 옆에 보이는 edit 버튼을 눌러서 아까 고쳐둔 니프 파일을 지정 해줍니다

 

참고로 1st person model object 부분은 지정을 해제 해주세요

 

 

저부분은 인벤토리 상에서 보이는 아이템 이미지를 지정해 주는 것인데

 

이것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기존 파일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걸 수정해서 지정 해야 할 경우 몇가지 번거로운 작업을 더해야 하기 때문에

 

저는 과감하게 지정을 안하겠습니다!! <- 아하하하~ 절대~ 귀찮아서가 아닙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id부분을 필히 수정을 해줘야 합니다

 

수정을 안하고 저장 할 경우 기존 데이터에 덮어 쓰기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었다면

 

게임상에서 불러 봅시다

 

 

 

 

수정한 도끼를 두개 불러와서 양손으로 착용한 스샷입니다

 

LR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보이죠?

 

 

 

 

양손으로 정산 적으로 착용하고 있는 인게임 스샷 입니다

 

수정이 잘 되었네요

 

 

끝으로 이것을 스탭으로 수정도 가능하고 칼로도 수정이 가능하며 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_-

 

수정 방법은 동일 합니다~*

 

 

그럼 다음에~ 언젠가 또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