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생활

마영전 귀속관련 용어정리

마영전 귀속
마영전에서의 템들은 강화나 인첸등으로 인해서
거래가 가능하지 않는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서 거래 불가 상태가 된 상황을 귀속이라고 합니다

자기 캐릭터에 귀속된 아이템을 거래가 가능한 상태로
풀어주는 케쉬템이 존재하며 귀속해제가 가능한 횟수는 3번입니다


그리고 이런 템들을 거래 할려고 게시판등에 글을 쓸때

흔히 사용되는 용어가 풀귀/중귀/막귀 입니다



보통 마영전의 아이템은 귀속 해제가 3번 남아있는 상태를 풀귀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귀속해제가 2번 남아있는 상태도 풀귀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 두 경우가 왜 같은 경우인지를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거래가 불가능하고 남은 귀속해제 횟수 3 = 거래 가능하고 남은 귀속해제 횟수 2  - 풀귀

거래가 불가능하고 남은 귀속해제 횟수 2 = 거래 가능하고 남은 귀속해제 횟수 1  - 중귀

거래가 불가능하고 남은 귀속해제 횟수 1 = 거래 가능하고 남은 귀속해제 횟수 0  - 막귀


이렇게 되는겁니다



조금더 설명하자면

내가 타인에게 아이템을 주고자 하는 경우에

내가 타인에게 주고자 하는템이 거래가 불가능하고 귀속해제 횟수가 3이 남아있다면 풀귀입니다.
내가 타인에게 주고자 하는템이 거래가 가능하고 귀속해제 횟수가 2가 남아있다면 풀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상대방이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2번 남게됩니다 즉 중귀상태가 됩니다]


내가 타인에게 주고자 하는템이 거래가 불가능하고 귀속해제 횟수가 2가 남아있다면 중귀입니다.
내가 타인에게 주고자 하는템이 거래가 가능하고 귀속해제 횟수가 1이 남아있다면 중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상대방이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1번 남게됩니다 즉 막귀상태가 됩니다]


내가 타인에게 주고자 하는템이 거래가 불가능하고 귀속해제 횟수가 1이 남아있다면 막귀입니다.
내가 타인에게 주고자 하는템이 거래가 가능하고 귀속해제 횟수가 0이 남아있다면 막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상대방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0번 남게됩니다 즉 영구귀속 상태가 됩니다]


이제 아시겠습니까?
[귀속을 미리 풀었느냐 아니냐가 기준이 되는겁니다]


그럼 아이템을 타인에게서 받을 경우는 어떨까요?

내가 받고자 하는템이 상대방에게 귀속 상태이고 귀속해제 횟수가 3이 남은 상태라면 - 풀귀입니다
내가 받고자 하는템이 상대방에게서 귀속 해제상태이고 귀속해제 횟수가 2가 남은 상태라면 - 풀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내가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2번 남게됩니다 즉 중귀상태가 됩니다]


내가 받고자 하는템이 상대방에게 귀속 상태이고 귀속해제 횟수가 2가 남은 상태라면 - 중귀입니다
내가 받고자 하는템이 상대방에게서 귀속 해제상태이고 귀속해제 횟수가 1이 남은 상태라면 - 중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내가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1번 남게됩니다 즉 막귀상태가 됩니다]


내가 받고자 하는템이 상대방에게 귀속 상태이고 귀속해제 횟수가 1이 남은 상태라면 - 막귀입니다
내가 받고자 하는템이 상대방에게서 귀속 해제상태이고 귀속해제 횟수가 0이 남은 상태라면 - 막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내가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0번 남게됩니다 즉 영구귀속 상태가 됩니다]


자 이제 확실히 알게 되셨죠?


마지막으로 상황을 바꿔서 경매장에서 물건을 검색해서 구매자하고 할때에는


귀속해지 횟수가 2가 남은 상태의 아이템이라면 - 풀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내가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2번 남게됩니다 즉 중귀상태가 됩니다]

귀속해지 횟수가 1이 남은 상태의 아이템이라면 - 중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내가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1번 남게됩니다 즉 막귀상태가 됩니다]

귀속해지 횟수가 0이 남은 상태의 아이템이라면 - 막귀입니다
[이 아이템을 내가 받으면 거래가 불가능해지고 귀속해제 횟수가 0번 남게됩니다 즉 영구귀속 상태가 됩니다]



자 여러 경우의 예를 들어서 마영전에서 쓰이는 풀귀/중귀/막귀 용어의 차이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최대한 알기쉽게 적어 드렸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이해가 안되셨다면,

그...그건 어쩔 방법이 없네요 ;ㅅ;


이 이상 쉽게 마영전 용어를 설명할 방법이 제게는 없거든요!!